강사소개
강사명 | 최은송 | 직업 | Educator | ||
주요경력 |
-서초구 예술의전당 미술아카데미 2016년2017년 어린이 여름예술학교 영어미술수업 최초진행 -서초구 경원중학교 2017년 하반기 자율학기제 교사 -서초구 서래글로벌빌리지센터, 용산 이태원글로벌빌리지센터, 강남 역삼글로벌빌리지센터 외국인 미술강사 2015년 11월 ~2017년 12월 (기간 중 서초구 한불수교 서래마을 벽화진행, 강남주민센터 외국인미술전시기획): 강남구청상 감사장 및 서래글로벌빌리지 감사장 -현,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학교 미술교사 since 2017년3월~현재 *The School of Art Institute of Chicago(2006)-미국시카고예술대학 순수미술졸업 *홍익대학교문화예술경영학 석사졸업(2019) *미국존스홉킨스대학 교육공학 admitted |
강의계획서
1주차 | -Introduction to Botanical Art Class: 수업 소개 및 목적 개인 레벨 맞춤식 지도 형태 -보태니컬 아트 간단 자유스케치 |
---|---|
2주차 | -Black & White I: 밝기와 어둡기 명암 연필, 펜, 붓펜등 사용 *보태니컬 아트 자료 찾아보기 |
3주차 | -Black & White II: 형태감 *보태니컬 가든 나라별 비교: (미국의 보태니컬 가든의 의미) 목탄, 콘테 등 흑과 백의 contrast - 현장 예술학습 :가을에 맞는 낙엽 등의 자연을 표현해 본다. |
4주차 | -Color: 색감의 이해 Leaves: 수채화를 이용한 보태니컬 아트 I 식물의 잎 |
5주차 | -Color: 색감의 이해 수채화 및 수채 색연필 이용한 보태니컬 아트 II |
6주차 | - Flower: 다양한 꽃들을 분석 및 의미화 |
7주차 | -Flower: 개인에게 의미하는 꽃을 선정 사이즈, 재료, 색상 자유롭게 선정 |
8주차 | 콜라쥬 보태니컬 아트: Initial Letter Art 직접 나뭇잎이나 헝겊fabric, 비즈 등을 가져와 작업해 본다. 2D에서 3D의 개념을 이해 texture가있는 예술 작업 시연 |
9주차 | - 개인 맞춤 형태 작업 자연 식물 선정, 사이즈, 재료 등 선택 개인 포트폴리오 형태 개별지도 및 idea스케치 |
10주차 | - 개인 맞춤 형태 작업 자연 식물 선정, 사이즈, 재료등 선택 개인 포트폴리오 형태 (재료는 아크릴, 연필, 펜, 수채화등 다양하게 가능) |
11주차 | -Final 마무리 작업 |
12주차 | - Final: 작업한 작품들 의견 나누며 향후 관련 수업등을 토론 및 분석 마무리 |
13주차 | |
14주차 | |
15주차 | |
16주차 | |
17주차 | |
18주차 | |
19주차 | |
20주차 | |
21주차 | |
22주차 | |
23주차 | |
24주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