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성악] 쉬운 발성 파고파고 | |||
---|---|---|---|
교육기간 |
2018-03-01
~ 2018-05-31 |
강의시간 | 화 19:00~21:00 |
수업횟수 | 12회 | 수강료 | 150,000 |
강의실 | 3층 음악연습실 | 대상 | |
강사명 | 김주완 | 정원 | 15명 |
참고자료 | [2018 봄] 쉬운 발성 파고파고 (김주완).hwp | 문의전화 | 02-3477-2667 |
강좌소개 |
성악의 기초와 기본, 중급 고급 과정까지 발성에 관련된 해소 그리고 음악과 노래를 통한 발성의 해결, 그리고 딕션을 통한 발성의 접근법 등
첫 시간에 수강생들의 수준을 파악한 뒤 레벨 및 커리큘럼을 정할 예정 - 교재명 : 다양한 악보 또는 제본 (교재비 별도)
|
강사소개
강사명 | 김주완 | 직업 | 성악가 | ||
주요경력 |
또레프란카 국립음악원대학원 졸업(성악) 미국 SMU 최고연주자 과정(성악) 현) 중앙대학교 외래교수 2016. 12 강남심포니 재야음악회 출연 2016. 09 이 마에스트리 정기연주회 2016. 09 오페라 팔리앗치 카니오 역 2016. 07 오페라 예브게니 오녜긴의 롄스키 역 2016. 06 오페라 사마천의 곽양 역 2016. 07~10 종근당과 함께하는 오페라 희망 이야기 총 8회 출연 2015. 12 오페라 라보엠의 로돌포 역 2015. 10 오페라 김대건 안드레아의 김대건 역 2015. 05 오페라 팔리앗치의 카니오 역 2014. 12 이천아트홀 송년음악회 출연 2014. 11 오페라 카르멘의 돈호세 역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르드 국립극장) 2014. 10~12 유나이트 재단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음악회 2014. 09 국립오페라단과 함께하는 전국 방방 곡곡 갈라 콘서트 2회 출연 2014. 05 서울 라보엠의 한솔 역 2012~2014. 04 세종문화회관 그린드 오페라 갈라 총 3회 출연 2013. 05 창작오페라 도산 안창호의 안창호역 |
강의계획서
1주차 | 발성의 기초와 호흡의 기초에 대한 이론 설명 |
---|---|
2주차 | 호흡의 중요성과 호흡의 방법, 또한 호흡이 노래에 미치는 영향 |
3주차 | 모음을 연결함에 있어서 호흡의 중요성 |
4주차 | 호흡을 기반으로 한 모음 연결과 자음을 붙이는 방법 |
5주차 | 노래할 때 자음을 발음하는 방법과 말할 때 자음을 발음하는 방법의 차이 |
6주차 | 자음과 모음을 분리해서 발음을 할 때 노래에 미치는 영향 |
7주차 | 쉬운 한국 가곡 노래 배워보기, 개개인에게 맞는 과제 곡 내주기 (외국곡인 경우 발음 학습하기) |
8주차 | 노래를 하면서 호흡을 실어주는 느낌을 배워보기 |
9주차 | 노래 할 때에 목보다 몸을 더 써야하는 이유 설명과 몸을 쓰는 연습 방법 학습해 보기 |
10주차 | 과제곡 중간 점검과 발성, 호흡에 대한 복습 |
11주차 | 노래와 딕션(발음)의 연관성에 대한 중요함 설명 및 과제곡 검사 |
12주차 | 과제곡 발표하기 |
13주차 | |
14주차 | |
15주차 | |
16주차 | |
17주차 | |
18주차 | |
19주차 | |
20주차 | |
21주차 | |
22주차 | |
23주차 | |
24주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