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문화재단 로고

전체메뉴
메뉴
교육 · 독서실

서초구 초등학교 1인1악기 사업.
악기로 소통하는 즐거운 세상.
서초구 초등학교 1인1악기 사업은 서초구가 주관하고 서초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문화예술교육 사업입니다.
서초구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악기 체험 및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초등학생 개인의 연주 역량의 향상과 동시에 배려,협력,책임,조화 등 음악적 가치를 제고하고자 합니다.

 

주요 역할.
서초구 초등학교 1인1악기 사업은 서초구의 음악적 인프라를 기반으로, 공공 예술 교육을 통한 생활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음악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악기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여 음악의 문턱을 낮추며, 음악 활동을 통한 인내심과 협동력 등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매개자가 되고자 합니다. 
관내 초등학생 누구나 음악을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인적 물적 지원을 통한 음악 향유 환경 제공.
강사 채용 및 파견.
오케스트라 특화 교육.
예술적 감수성 형성.
주요 사업 소개.
음악 교육 및 활동 운영.
초등학교 악기 교육 지원, 공연 관람 및 참여 지원 등을 통해 관내 초등학생에게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문화예술환경을 조성합니다.
세부 내용으로는 1인1악기 수업 지원,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 서초 초등 클래식 축제가 있습니다.
사운드 오브 서초 오케스트라 선도학교(Sound of Seocho Orchestra: SSO) 운영.
사운드 오브 서초 오케스트라 선도학교(SSO) 지원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대상 오케스트라 구성 및 운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협력과 공감의 자세를 배울 수 있습니다.
세부 내용으로는 문화 예술 공간 조성, 악기 구입 지원, 오케스트라 강사 지원이 있습니다.

문화예술 행사알림 서비스

반포심산아트홀메타버스

TOP 맨 위로 가기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