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초문화재단 공연기획담당 직원입니다. 먼저 이렇게 저희 서초문화재단 공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의견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공연을 보시고 난 뒤 관람하신 분들의 의견은 저희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적어주신 의견은 공연을 기획하는데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새로 기획 된 - [PLUS SHOW] 클래식 봄의 향기 - 공연은 김정현 아나운서가 주축이 되어 여러 클래식 연주자들을 소개하고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그래서 원래 기본 제목은 "김정현의 [PLUS SHOW]"로 진행하려고 하였는데, 현 MBC 아나운서이기도 하고, 아직은 처음 시도되는 공연이라 제목에서 이름은 빼고, 진행자나 연주자 둘중에 어느 한곳에 비중을 특별히 많이 두지 않고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전문 연주자가 아니지만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협연을 2차례나 할 정도로 수준급의 실력을 가지고 있어서 클래식의 대중화를 염두해 둔 김정현 아나운서의 연주를 저희쪽에서 요청해서 매 공연의 시작을 열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전해주신 고객님의 의견 또한 어떤 부분에서 아쉽게 느껴지셨을지 공감하며, 앞으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중간에 곡 해설을 위해 피아노로 다가가 피아노 연주를 하면서 설명한 부분은 돌발행동으로 예측하지 못한 부분이였지만 앞으로는 사전에 악기를 사용할 시 연주자와 꼭 협의하여 동의를 얻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화성에 관련된 설명도 이해하기 다소 난해한 부분들은 최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있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공연을 관람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한 행동이였다고 생각해 주시고 좋은 마음으로 생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여러 좋은 의견들을 주셔서 더 고민하고 더 좋은 공연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을 제공해 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연을 만들어 나가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